본문 바로가기
기타

일본여행 가기전에 알아두어야 할 것/ 여행전 꿀팁

by BetterTogether 2017. 2. 10.
얼마전 일본을 갔다 온 후로 느낀 점들입니다. 저는 미리 알았으면 좋았을 걸 후회도 하고, 여행하며 고생도 했는데 그런 점들을 여러분에게 알려드려 여러분은 즐겁기만한 여행이 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 적어봅니다.

1. 일본은 교통비가 비싸다.
2. 일본은 버스정류장이 발달되어 있지 않다. (언제오는지 이런거 안떠서 구글 지도로 확인해야함)
3. 지하철 탈때 표 끊으려고 하면 목적지를 입력하는 방식이 아니라 구간별로 가격이 정해져있어 해당 가격을 입력하고 표를 끊는다. 내가 가고싶은 곳까지 티켓을 끊으려면 그에 맞는 금액을 넣어야하고 그 금액은 기계위에 크게 써져 있다. 당황하지 말고 위를 보자.
4. 지하철은 배차간격이 거의 다 짧아서 금방금방 온다.
5. 일본은 한국보다 조금 더 추운 것 같다. (섬이라서 그런 것 같아요)
6. 구글지도가 무조건 필수다. 그래서 배터리 잘 챙겨야한다.
7. 즉석 번역기는 주변의 말소리 때문에 사용하기 불편하다.
8. 영어만으로 의사소통이 원활하진 않다. 바디랭귀지를 같이 섞어서 의사소통을 해야한다.
9. 일정만 대충 짜 놓으면 구글 지도만 있어도 여행이 충분히 가능하다. 너무 세세하게 할 필요까진 없다고 생각한다. (세상 많이 좋아짐)
10. 일본에서 한국 돌아오는 공항 수속 밟을때 당황하지말고 이 순서만 기억하자. 티켓 발급 -> 짐 검사(x레이 찍고 하는 절차) -> 출국심사   티켓발급하는 곳과 짐 검사하러 들어가는 곳만 확인하면 어렵지 않다.
11. 한국 세관 신고서에서 체류장소 와 전화번호는 자신이 한국에 있을때의 장소와 번호이다.
12. 숙소는 지하철과 가까운 곳에 예약하는 것이 정말 편하다.
13. 일본에서만 살수 있는 것은 미리 조사해가자. 가서 찾아보면 이성을 잃고 쓸데없는것도 사게 된다.
14. 일본에서 음식점 갈때 어디갈지 모르겠으면 줄 긴 곳 가면 다 맛있다. (줄이 긴거는 이유가 다 있음)
15. 모르겠으면 부끄러워 말고 무조건 주위 사람이나 안내소에 물어보자. 다들 친절하게 알려준다.
16. 일본 사람들이 리액션도 좋고 대해 주는 것도 좋아서 편안 마음으로 여행가도 좋다. (한국인 안싫어함)
17. 일본 관광지에 설명하는 글에 생각보다 영어가 없다 이런건 미리 보고가야 거기 가서 재미있다. (안보면 먼지 몰라서 하나도 재미 없음.)

일본여행 정말 재밌었습니다. 다들 잘 다녀오세요~~


댓글